안일초-동구자원봉사센터, 협약 체결

대구안일초등학교(박순옥 교장)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3월19일(화), 학생들의 자원봉사정신 함양과 체계적인 자원봉사 교육, 자원봉사활동, 전교생이 자원봉사 통장가지기 운동 등을 위하여 동구자원봉사센터와 협약을 체결하였다.

동구자원봉사센터와의 협약체결로 안일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은 인근 5개 초등학교와 함께 공동으로 토요휴업일을 이용하여 여러 형태의 자원봉사스쿨 활동에 참가함은 물론 창의인성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전교생이 1인 1통장 가지기 운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자원봉사스쿨 참가학생들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토요휴업일을 이용하여 발대식을 시작으로 월 1회 자원봉사교육, 올렛길 정화, 어르신봉사단과의 일촌맺기, 다양한 복지시설(환경, 장애, 문화, 노인) 견학 및 체험활동, 공연봉사, 소감나누기 등 다양한 영역의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되며 자원봉사 통장을 발급받아 행복과 보람을 저축해 나가면서 진정한 나눔에 대해 배워나갈 예정이다.

안일초 박순옥 교장과 동구자원봉사센터 권영보 소장은 “자원봉사 활동을 통하여 나눔의 기쁨을 알게 하고, 받는 것에 익숙한 학생들이 가정과 부모님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과 꿈을 이루는데 다같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홍경민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