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유아교육진흥원,새내기 유치원 교사 연수회 개최

대구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에서는 3월 25일(월), 3월 28일(목) 이틀 동안 교직의 첫발을 내딛는 유치원 새내기 교사 44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새내기 교사들의 행복한 교실 가꾸기 ’라는 대주제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새내기 교사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일과 후 오후 5시~7시까지 야간 시간대에 편성하였고 새내기 교사들이 교직 입문 단계에서 당면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해결하여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첫 번째 시간에는「유아의 상호작용을 돕는 주의집중」이라는 주제로 현혜정 계명문화대학교 겸임교수를 초청하여 유아들이 호기심 어린 눈으로 선생님만 바라 보게 하는 주의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손유희도 배운다.
이어 ‘새내기 교사들을 위한 학부모 상담사례’라는 주제로 신보영 한림유치원 원감을 초청하여 유아들의 성장과 기쁨을 학부모와 공유하고 신뢰관계를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상담방법을 알아본다.

연수에 참여한 새내기 교사들은 “유치원으로 돌아가면 오늘 배운 주의집중 방법을 바로 활용하고 싶고, 유치원 학부모 상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 원 김병태 원장은 “유치원 새내기 교사들이 이번 연수에서 배운 주의 집중 및 학부모 상담방법을 현장에 적용하면 교육활동 수행에 질적으로 도움이 되어 훌륭한 교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규진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