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장 취임

제8,9대 김순옥 회장 이임, 제10대 박춘순 회장 취임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는 6일 티파니웨딩에서 박승호 포항시장, 이칠구 포항시의장을 비롯한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9대 김순옥 회장 이임식 및 제10대 박춘순(60세, 포항여성정책모니터회장)회장 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인사말에서 “포항시가 여성친화도시로서 시민 모두가 살기 좋고 쾌적한 도시를 만드는데 여성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사회 발전에 포항여성단체가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박춘순 신임 회장은 임기동안 감사로 화합하는 여성단체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히면서, 포항시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만큼 회원들 스스로가 소통과 배려, 나눔과 봉사에 앞장설 수 있도록 여성단체가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박춘순 회장은 취임식 후 첫 번째 행사로 감사멘토를 초청, 회원들을 대상으로 감사교육을 실시해 나 자신부터, 내 가정부터 감사를 표현하고 행복을 나누자는 결의를 하였으며 낮은 자세로 사회취약계층을 보살피는 봉사활동에 여성단체가 앞장서겠다며 조촐하지만 신선한 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한편,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이 중심이 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여성권익 향상을 통한 모두가 행복한 사회조성을 비전으로 31개 단위단체 1만4천3백여명의 회원들이 소속돼 있으며 박춘순 회장은 앞으로 3년 동안 포항시 여성단체를 대표하게 된다.

 

박지윤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