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북부경찰서 제 14기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

포항북부경찰서(서장 오동석)는 2013. 4. 11.(목) 15:00 경찰서 4층 회의실에서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을 가졌다.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명예경찰소년단은 포항장흥초등학교 10명, 두호남부초등학교 10명 등 초등학교 4~6학년생 2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명예경찰소년단원은 인성이 바르고 솔선수범 등 다른 학생들의 모범이 되는 학생, 경찰과 봉사활동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학생들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되었다.  
발대식은 명예경찰소년단의 임무, 학교폭력예방 교육과 112신고센터․교통정보센터 견학, 경찰 순찰차․싸이카 탑승체험, 경찰장구 체험, 기념촬영 등 2시간 동안 이루어 졌다.
앞으로 명예경찰소년단원들은 최근 문제되고 있는 학교폭력 신고 및 예방을 위한 교내 순찰 및 선도활동, 등하굣길 교통정리, 각종 캠페인 참여, 보호시설 방문 봉사활동, 기타 청소년 비행예방을 위해 어린이 경찰관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며, 특히, 올해 명예경찰소년단은 다문화가정 자녀가 참여하여 다문화 가정 학생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 활성화 및 다양한 활동기회 부여를 통해 교내 청소년 선도그룹으로서 학교폭력 예방 및 사회적 약자 보호 강화에 더욱 힘 쓸 것으로 기대된다. 

오동석 포항북부경찰서장은 명예경찰관으로 위촉받은 학생들에게 위촉장 및 기념품을 전달하면서 비록 어린 학생들이지만 ‘내가 또래를 지키는 경찰관’이라는 사명을 가지고, 경찰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오고 올바른 법질서 함양을 통해 본인은 물론이고 학교에서 또래경찰관으로 왕성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박지윤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