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스포츠 마케팅 본격 시동 ----!

  울진군(군수 임광원)는 범 군민 스포츠 열기와 함께 ‘스포츠는 산업이다’란 취지로 체육시설 인프라를 활용한 대대적인 스포츠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2월 14일부터 27일까지 14일 동안 제49회 춘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울진금강송U-17대회)이 울진군 관내 5개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회장 조병성)이 주최하고 울진군체육회와 울진군축구협회(회장 김광석)가 주관이 되어, 울진군과 스타스포츠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전국의 42개 고교 축구팀(고학년 42, 저학년 29)이 참가하여 예선전은 조별 리그를 펼친 후 32강부터 결승전까지는 토너먼트로 진행한다.

 죽변운동장에서 2월 14일 오전 10시 저학년 첫 경기(남해해성고:천안제일고)가 시작되고 춘계 고교연맹전은 3학년 위주로 경기가 진행되며 1~2학년 위주의 울진금강송U-17 고교연맹전도 동시에 개최된다.

 울진군은 그동안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 노력으로 이번 고교축구대회를 시작으로 2013 코리아컵국제요트대회를 비롯한 국제, 전국, 도 대회를 20회 정도 개최하여 20,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울진군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지역의 20개 체육단체 지원을 확대하고 종목별 운영활성화로 대내외적인 대회 유치에 적극 노력하여 스포츠 도시로서의 울진의 위상을 높여나가면서 범 군민 체육활동 저변확대를 통한 스포츠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울진군이 관광산업과 스포츠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겨울철 대회인 만큼 보다 나은 환경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선수 및 학부형들을 위한 몽골텐트 및 난로설치 등 대회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며 “스포츠 산업의 중요성이 점점 커짐에 따라 지역의 다양한 체육시설을 활용한 전지훈련 유치 및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펼쳐 지역경제 활성화와 체육시설 확충으로 일자리 창출과 함께 관광울진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지윤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