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새마을운동 종합평가 우수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경상북도에서 주관하는 2012년도 새마을운동 종합평가에서 우수 군으로 선정되어 12월 26일 개최된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표창을 받았다.

금번 평가는 Clean 경북 만들기 및 의식선진화 운동, 녹색생활실천,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이웃사랑 실천운동, 기관장 관심도 등 총 13개 분야 46개 항목에 대한 전반적인 추진실적 평가로 이루어졌다.

영덕군은 올 한해 녹색생활실천을 위한 국가정책에 동참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함양과 자원봉사활동을 중점 추진하여 알찬 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에너지 절약 캠페인, 재활용품 수집, 내복입기 운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고유가 극복 및 에너지절약에 대한 범 군민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였다.
그리고 새마을 단체들이 사랑의 김장 나누기, 이․미용 봉사, 농촌 일손돕기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 지역의 주요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자원 봉사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모범적인 사회단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영덕군은 “2012년은 새마을운동 제창 42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새마을운동정신을 되새기고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21세기 뉴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도수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