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 평생교육원, 요양보호사1급 수료식 개최

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길민욱)은 13일(화) 오전 9시 30분에 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강의실에서 신영국 문경대학교총장, 길민욱 평생교육원장 및 보직처장, 우귀옥 사회복지센터계장, 요양보호사 교육 교수진 및 수강생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여성의 취ㆍ창업을 위한 요양보호사 1급 자격증취득 교육과정 신규자반 수료식 및 현장실습 평가 보고회를 가졌다.

신영국 문경대학교총장은 식사에서 “대학에서 이론과 실기수업을 160시간 수료하시고 현장실습 80시간을 무사히 마쳐 오늘 이렇게 수료증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우신 내용을 토대로 실전에서 봉사하실 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전했다.

우귀옥 사회복지센터계장은 축사에서 “바쁜 농사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셨으리라 믿습니다. 내년 3월에 있을 국가시험에 100%합격할 수 있도록 끝까지 전진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문경시와 문경대학이 여성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과정이며 21명이 신규자반을 수료하였고 12월 12일에는 사회복지사자격증소지자반의 수료식을 가졌으며, 14일부터는 간호조무사자격증소지자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료식과 함께 현장실습에 관한 평가 보고회가 있었는데 현장에서 보고 느낀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뜻깊은 자리였다. 그리고 “요양보호사의 역할과 자세”“건강증진을 위한 웃음임상치료”특강을 실시하여 차 후 요양보호사로 활동시 요구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김규진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