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학습동아리 「메잠포럼」 이야기

경북교육청 학습동아리 ‘메잠포럼’(회장 김인숙 사무관)에서는 지난 해 회원들의 연구 활동 및 창작 활동 결과를 책에 담아 『메잠』제3호를 발간하였다.

 '메잠포럼' 동아리는 2005년 독서․연구․활동을 통한 자기 계발과 경북교육에 기여하기 위해 창립하였으며, 회원은 경북교육청 소속 공무원 19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원들은 지식기반사회에서 조직의 변화는 개별 공무원의 역량 강화에 있다고 판단하고, 해마다 개별 목표를 설정하여 노력하고 있다. 운영 방법은 분기별로 연구 발표 및 토론, 독서 감상문 발표, 봉사활동, 문화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러한 공동학습과 참여활동, 개인과제 수행을 통해 전문지식과 역량을 넓혀가고 있으며, 이번 『메잠』호에는 연구, 독서, 여행을 테마로 22건의 활동 실적을 담았다.

특히, 2012년 회원들의 활동 중 박선용 감사관은 감사원에 감사논집 공모에 입선하였으며, 장창수 사무관은 전국 공무원 공모전 서예부분에서 입선되는 실적을 거두었다.

김인숙 메잠포럼 회장은 “경북교육을 선도하는 학습동아리로써 개인의 역량 강화는 물론, 올해는 교육현안 문제를 연구하여 문제점 개선에 노력하는 등 새로운 변화에 앞장서는 동아리가 되겠다”고 하였다.

 

김규진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