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 영․유아·재택순회학급 입학식

대구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운)은 3월 13일(수)에 장애 영․유아학급과 재택순회학급의 입학생,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오래뜰실에서 입학식을 가졌다.

이번 입학식은 장애 영․유아학급 입학생뿐만 아니라, 재택순회학급 입학생도 함께 참여하여 입학의 기쁨을 나누었다. 입학식에서는 축하인사, 축하공연(맑은소리 공연단), 선물 나누기 및 학급운영에 관한 안내 등이 이루어졌다.

아울러 입학식 후, “엄마가 웃어야 내 아이가 행복해진다”라는 주제로 송임연 강사를 모시고 학부모교육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장애 영․유아기의 양육 상태와 성장, 일반 아동과의 차이점, 부모로서의 마음가짐 등에 관해 강의를 듣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의 장애 영․유아 학급은 특수교육기관 및 일반 유치원에서 교육적인 지원을 받지 못하는 장애 영․유아에 대한 조기 중재와 특수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재택순회학급은 중도․중복장애로 인해 통학에 어려움이 있는 특수교육대상자들에게 능력과 수준에 맞는 특수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입학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장애가 있는 아이지만,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장애 영․유아 학급을 통해 특수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기쁘며, 교육을 통해 조금씩 발전되어 갈 아이의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규진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