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2011.10.17

경상북도수목원, '수목원 사랑 사진공모전' 개최

경상북도 수목원관리소는 개원 10주년을 기념하여 수목원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보다 나은 산림생태 체험장으로 가꾸어 나가고자 '제1회 수목원 사랑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일정은 11월 15일부터 30일까지 사진을 접수하여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12월 20일경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상세한 응모요령은 경상북도수목원홈페이지(http://www.gbarboretum.org)에 게시되어 있다.

공모하는 사진은 경상북도수목원의 나무와 야생화, 숲길, 연못 등을 찍은 경관사진과 수목원에서 이루어진 산림체험 활동을 담은 사진 등이다.

사진 공모전에는 도민을 비롯한 국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출품 사진에 대하여 주제의 명확성, 독창성, 현장성, 심미성 등을 평가하여 금상 1명(20만원 상당), 은상 2명, 동상 5명, 입선 20명으로 시상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수목원내 전시관에서 전시하고, 수목원의 홍보자료로도 활용하게 된다.

한편, 경상북도 한명구 수목원관리소장은 "앞으로 매년 사진공모전을 개최토록 하여 도민에게 숲과 나무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도록 하고, 그 중요성을 인식시켜 나갈 계획이며, 숲길 걷기, 산림문화 및 생태체험 과정을 운영하여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아울러 생태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발전에도 기여토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강민재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