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2012.12.24

경북교육청 2013년 대규모 정기인사 단행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3년 1월 1일자 지방공무원 1,313명(일반직 785명, 기능직 528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24일 발표했다.

도교육청 인사 관계자는 “이번 정기인사는 기존 연공서열 위주의 관례화된 인사를 배제하고, 업무수행 능력을 감안하여 일하는 공무원을 우대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를 위해 전보점수제에 의한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의 주요 내용을 보면 우선 5급이상의 경우 4급 4명, 5급 20명이 승진 임용되고, 직속기관장, 본청 및 지역교육지원청 과장 등 총 88명이 발령되었으며, 안동도서관장에 권영건 재무정보과장이, 재무정보과장에 김광곤 교육정보센터 총무부장이, 새로이 신설되는 공보담당관과 적정규모학교육성추진단에 김웅수 포항교육청 행정지원국장 및 윤승묵 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이 각각 발령받았으며 교육정보센터 총무부장에 최명대 과학교육원 총무부장이, 포항교육청 행정지원국장에 이영철 감사기획담당이, 과학교육원 총무부장 및 교육연수원 총무부장에는 교육과학기술연수원 교육파견에서 복귀한 지방기술서기관 송건수 및 지방서기관 이두명이 각각 임용 발령되었다. 
감사기구의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급이 상향조정된 개방형 직위인 지방계약직 3급상당의 감사관에는 공개경쟁으로 선발된 현 박선용 감사담당관이 임용되었다.
4급 승진자로는 정재원 학생수용담당이 감사관실로, 김성희 구미교육청지원청 행정지원과장이 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으로, 김영웅 안동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이 학생문화회관 총무부장으로, 구영숙 총무담당이 교과부연수원 교육파견으로 각각 승진․임용되었다.
또한 승진심사와 승진시험을 통해 선발된 20명이 이번 인사에 사무관으로 승진·발령되었다.
6급이하 일반직은 6급 승진 30명, 7급 승진 42명, 전보자 625명을 비록하여 총 697명이, 기능직은 승진 438명을 포함하여 총 528명이 발령되었으며, 이 중 일반직 신규채용 및 경력경쟁임용시험 합격자 202명이 신규 발령되었다.

특히, 6급이하 일반직의 경우 본인의 근무지역 및 기관, 경력 등을 반영한 전보점수제와 찾아가는 인사상담, 인사예고제, 전보점수 하한점 공개, 본청 전입자와 감사담당공무원 공모 등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실시함으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일하는 분위기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규진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