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2012.06.22

경북도 ‘제1기 두드림 블로거단’ 위촉

독도 지도 등 SNS 확산 운동

경상북도는 지난 21일(목) 도지사 접견실에서 공식 블로그 ‘두드림’ 제1기 블로거단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지난달 17일부터 24일까지 경상북도 블로그를 통해 블로거단 희망자를 공개 모집했으며, 56명의 지원자 중 심사를 거쳐 13명을 선발했다.

이에 따라 제1기 블로거단은 앞으로 1년간 경북과 관련된 문화와 산업, 관광, 축제 등에 대한 생생한 소식과 도정을 취재한 뒤 온라인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지난달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문을 연 경상북도 공식 블로그인 ‘두드림’은 경북 정체성 슬로건 공모 대상 수상작인 ‘천년의 두드림(Do Dream)’에서 따온 것으로 도민의 꿈과 희망을 이루자는 뜻을 담고 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날 행사에서 지난달 공모를 통해 선발된 13명의 블로거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경북의 아름다운 명소와 정겨운 삶의 이야기 등 경북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과 알찬 정보를 블로그를 통해 널리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얼마 전 애플 아이폰 운영체제(ios6)의 새로운 지도에 독도가 ‘다케시마’로 표기되어 논란이 된 것에 대해 언급, 블로거단에게 SNS ‘독도 지도 배너달기’ 확산 운동을 펼쳐나갈 것을 제안했다.
이에 제1기 두드림 블로거로 위촉된 이나희씨는 “두드림 1기 블로거단으로서 경북의 구석구석을 알리고, 홍보하는데 힘쓰겠다”며 “또 ‘독도 지도 배너달기’ 운동을 적극 펼쳐 온라인 독도 홍보대사로서의 역할도 열심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규진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