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2012.06.25

경북도, '제3회 독도 국제 기념품 공모전' 개최

경상북도는 동해의 아름다운 섬, 독도를 국내외로 널리 알리고 독도의 자연과 역사, 문화 등 다양한 소재를 이용한 독도 국제 관광기념품 개발을 위하여『제3회 독도 국제 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독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 문화 등 다양한 소재들을 활용하여 ‘한국의 아름다운 관광섬, 독도’를 전세계에 홍보할 수 있도록 대표 관광기념품을 통한 세계인과 함께할 수 있는 독도 만들기」로 창작아이디어와 일반 관광기념품 2개 분야로 접수가능하며 독도를 응용한 창의․실험적인 아이디어작품 및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생산, 판매, 수출이 용이한 작품을 제작하여 응모하면 된다.

출품은 누구나 가능하며 단체인 경우 2인까지 가능하며 작품 출품 및 접수방법은 지난 1, 2회 대회와 달리 상품시안(디자인)의 이메일 접수가 가능해져 국내외 누구나가 독도에 관련된 작품을 제작․출품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0월 9일(화)부터 10일(수)까지 이틀간이며, 창작아이디어 작품은 상품시안 또는 시제품을 제작하여 참가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첨부하여 우편 및 방문접수 가능하며 상품시안에 한하여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다. 일반관광기념품도 작품과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를 첨부하여 우편 및 방문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제3회 독도 국제 기념품 공모전』에서는 대상 1점 6,000천원, 금상은 분야별 각 1점 3,000천원씩, 은상 3점 1,500천원, 동상, 장려상, 입선 등 총 40점 정도의 수상작품을 학계(관광, 민속, 역사, 디자인) 및 판매(유통)업계, 시민단체와 외국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뿐 아니라 재외 공관 및 문화원, 국외 예술대학 및 디자인협회 등을 통한 국외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경상북도 민병조 환경해양산림국장은 “이번『제3회 독도 국제 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하여 ‘한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에 대한 국내외 인식을 높이고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독도의 대표 관광기념품을 개발하여 세계인과 함께할 수 있는 독도를 만드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대회요강 및 참가신청서 양식은 경상북도 홈페이지(http://www.gb.go.kr) 및 사이버독도 홈페이지(http://www.dokdo.go.kr),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 홈페이지(http://www.dkhand.or.kr) 알림마당 및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으며, 기타 사항은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 053)626-6131, 경상북도 독도정책과 053)950-3072로 문의하면 된다.

 

김규진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