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2012.07.05

제1회 김치품평회 경북지역예선서 3개 선정!

농협풍산김치·조양김치·맑은독 깊은맛 포기김치 '우수'
11월경 전국에 선보일 예정

경상북도는 지난 3일(화) '2012년 제1회 김치품평회 경북지역예선'에서 현장평가, 심사위원의 품질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득점을 획득한 서안동농협풍산김치공장의 “농협풍산김치”와 고령 광동종합식품(주)의 “조양김치”가 최우수 김치로, 의성 (주)다모의 “맑은독 깊은맛 포기김치”가 우수김치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김치 품평회 경북지역예선은 도내 5개 업체가 예선에 참가하였으며 김치 제조시설의 현장평가를 통해 식품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에서 김치의 색택, 향미, 조직감, 외관 등 4개분야의 품질평가를 거쳐 최종 3개 업체를 결정했다.
이번 경북예선에서 최우수 김치로 선정된 농협풍산김치와 조양김치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 전통적인 제조방법에 따라 위생적인 생산시설에서 만든 제품으로 김치의 본연의 맛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김치로 선정된 맑은독 깊은맛 포기김치 또한, 의성마늘과  영양고추로 등 지역농산물로 깊고 시원한 맛을 내 이번 품평회에 경북 대표 김치로 선정되었다.
지역예선에 선정된 3개 업체는 경북 대표 김치로 추천되어 전국에서 출품된 김치와 금년 11월경에 열띤 경합을 벌일 예정이며, 전국대회에 입상한 업체에 대해서는 우수김치 인증패 수여 및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품을 적극 홍보하고 대형유통업체 등의 판매망 구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상북도 노순홍 식품유통과장은 이번 김치 품평회 경북 지역예선을 통하여 지역의 김치 제조업체의 품질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지역예선을 통과한 김치가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경북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규진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