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2012.07.24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캠프 실시

경북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지난 20일(금) 취업역량강화사업 학교 대상 2학년 40명을 선발하여 한국폴리텍대학(구미캠퍼스)에서 ‘2012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성화고 취업캠프는 경북산학협력지원센터 주관으로 ‘특성화고 취업률 60% 달성’을 위하여 도내 특성화고 재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하고 우수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취업마인드 함양 및 면접스킬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취업능력향상에 만전을 기하였다.
취업마인드 함양교육을 통한 성공취업 달성을 목표로 적극적인 동기를 부여함과 동시에 최근 취업동향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집중 지도하였다.
또한 각 기업별 취업공고와 모집요강을 파악하여 기업에 맞는 인재로 준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적극적인 자기표현, 특성화된 이미지메이킹 등 취업을 위한 다각적인 동기부여 및 실제성을 제고하여 실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행사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모의면접시스템, 취업자료실, 최근 특성화고 관련 취업뉴스 등의 컨텐츠가 제공되는 경북산학협력지원센터 공식 온라인홈페이지(http://www.cheerup.or.kr)도 함께 운영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은 서한영 과장은 “이번 캠프에서 도내 특성화고 재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한 방향성, 취업마인드 개선 및 취업스킬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규진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