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2013.04.22

경북도민체육대회 성공개최 기원

시민건강걷기대회 및 시민음악회 개최

경상북도는 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김천시에서 개최되는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김천시 주최, 김천청년회의소와 동김천청년회의소 공동 주관, 각 특우회, 김천시체육회 후원으로 김관용 도지사, 박보생 김천시장, 체육회 임원을 비롯한 관련 기관․단체장, 시민 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20일(토)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시민건강걷기대회를 가졌다.

종합운동장을 출발하여 강변공원을 돌아오는 시민건강걷기대회에는 사전행사로 세계적인 피트니스인 정상수 공연과 건강체험관, 네일아트 등 각종 홍보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참가자에게는 기업, 기관, 단체 등에서 제공된 승용차, TV, 냉장고, 자전거 등 다수의 경품을 추첨했다.

이날 시민건강걷기대회에 이어서 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저녁7시부터 시민음악회를 개최, 범도민 참여분위기를 조성했다.

시민음악회에는 나인뮤지스, 타히티, 투포케이, 강우, 송대관, 홍진영, 현숙, 하동진, 심신, 원미연 등 다양한 계층이 즐길 수 있는 축하공연이 개최되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제51회 도민체전은 체전 반세기를 마감하고 새로운 반세기를 여는 300만 도민의 만남과 소통의 현장으로서의 의미가 있어 김천만의 차별화된 체전을 기대”하고 “스포츠를 통한 도민 대통합과 지역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안동에서 개최되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도 많은 참여와 도움을 부탁했다.

 

김규진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