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절약의 지혜, 휴대폰 문자로 알려드려요

대가면은 1월 말까지 납부하는 2012년도 자동차세 선납(연납)신고시 연 세액의 10%를 경감하는 정책과 관련하여, 더 많은 납세자가 자동차세 절약의 혜택을 누리게 하기 위해 납세자들에게 휴대폰 문자서비스(SMS)를 제공하였다.

자동차세 선납은 해마다 전국적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쌍방향 매체인 휴대폰을 이용하여 한 번 더 납세자에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기 침체기에 납세자에게는 자동차세 절약의 지혜를 제공하여 조금이나마 가계경제에 도움이 되고, 성주군은 조기집행의 재원을 조속히 마련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주민들도 휴대폰 문자서비스(SMS)제공에 반기는 모습이다.
대가면 도남1리 박해동씨는 자동차 선납신청 홍보를 봐오던 도중에 휴대폰으로 문자서비스가 제공되자, 문자 발신 전화번호인 면사무소로 바로 버튼을 눌러 선납에 대하여 세무 담당 직원에게 안내받은 후 납부할 수 있었다면서 반가워했다.

대가면장은 납세서비스도 납세자에게 한 번 더, 그리고 조금 더 다가가야 한다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다고 말하며, 더 많은 납세자들이 선택에 따라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이번 혜택을 많이 누리기 바라며, 또 한 연중에 전출한 경우라도 납부의 효력은 유효하며 폐차, 양도 등으로 기납부한 세금이 과다해진 경우 세금이 환급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김규진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