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의 대표브랜드 ‘청송사과’

2013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4월 18일(목) 서울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이날 청송이 낳은 대표명품 ‘청송사과’가 농특산물 사과브랜드 부문에 당당히 대표의 영예를 차지했다.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 지식경제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13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는 전국 자치단체 25개, 기업체 42개 총 67개의 브랜드가 대한민국의 대표로 선정됐다.

‘청송사과’는 2004년, 2005년, 2007년, 2010년 4회에 걸쳐 ‘전국으뜸농산물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농식품파워브랜드대전’에서는 2007년 동상 수상을 시작으로 2008년도와 2009년도 은상 수상, 2010년에는 마침내 대상(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청송군은 브랜드의 바탕이 되는 품질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1997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키 낮은 사과원을 도입했으며, 고품질 생산기술 보급, 소비망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판촉활동, 유통시설의 현대화, 매년 사과축제 개최, 대도시 자매결연단체 초청 체험행사, 기능성사과(폴리페놀사과, 비타칼슘사과 등)의 개발, 말레이시아․싱가포르 등 해외수출 등으로 브랜드 파워를 꾸준히 키워왔다.

청송군(군수 한동수)는 ‘자연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청송’이라는 슬로건 아래 올해도 최고의 사과생산과 친환경농업육성 등 농업분야에 군 전체 예산의 21%인 514억을 투입하고, 이번 브랜드 대상 수상을 교두보 삼아 ‘청송사과’의 브랜드 입지를 더욱 든든히 하고 친환경 사과대학 운영, 사과테마파크 조성, 로컬푸드 사업, 대도시 학교급식 공급, 지력증진을 위한 퇴비생산 지원 등 적극적인 사과 생산지원으로 명품 브랜드 사과생산에서는 감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명실상부한 사과산업의 중심도시로 거듭날 것임을 밝혔다.

 

김정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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