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건소, 보건소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실시

경주시 보건소는 12월 2일부터 12월 3일까지 1박 2일간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전직원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보건소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행사는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 추진을 위해 직무능력을 배양하고, 직원들 간의 상호협력을 통한 화합의 장 마련하기 위하여 지난 2001년도부터 매년 실시하여 왔다. 
올해는 건강과 장수 힐링메카 경주를 위한 건강도시추진 기반조성 및 마인드 콘트롤 등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주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홍웅식 한국직무능력개발원 원장의 『마중물 리더십』강의 등 보건, 경영, CS 분야의전문강사의 특강을 통해 공무원들이 경영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방법, 서비스정신과 긍정적인 마인드 등을 배우게 되었다. 그리고, 직원들의 교육 참여도 개선 및 동기 부여를 위한 이벤트-건강증진워크숍 기록사진전, 단합대회, 다양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특히 최양식 시장님의 시민을 가족처럼 섬기는 자세와 경주시의 미래에 대한 특강을 통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보건소 전 직원은 2012년 경주시주민건강지원센터 개관 및 건강도시    기반 조성사업과 힐링 센터 건립 등으로 전국 최고의 공공보건기관의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도수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