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 장애인 취업특강 성황리 개최

2011년 경주시 장애인 취업 특강이 12월 12일 경주시청소년수련관 회의실에서 장애우 및 장애우 가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행복한 삶을 위한 장애인의 일자리 찾기 및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직업능력개발을 위해 개최된 이번 장애인 취업 취업전략 특강은 경주시가 후원하고 경주시 장애인취업지원센터가 주관하였다.

이날 특강에서 강사인 인앤에듀(사람과교육) 이수진 대표는 장애인 취업의식 전환으로 자기변화, 강점키우기 및 약점보완하기, 서류 및 면접 실전전략으로 이력서 작성법, 면접 질문 및 자기소개소 하는 법을 강의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경주시에서는 특수 시책으로 3년 전부터 경주장애인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가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에 위탁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취업지원센터는 이번에 지역 장애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취업특강으로 장애인의 취업의식을 고양하고 서류 및 실전 전략 취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강에 참석한 한 장애인은 “오늘 취업특강을 통해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는 말이 새삼스럽게 몸에 와 닿았다고 하면서 앞으로 장애인에게 맞는 일자리에 적극 도전하여 희망과 보람이 있는 일자리에 반드시 취직하겠다는 말로 결의를 다졌다.”

경주시 일자리담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주시에서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특히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이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하며, 이번 특강은 그 한 예가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도수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