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민원상담 콜센터' 구축관련 설문조사

경주시는 12~14일까지 3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경주시 민원상담 콜센터’ 구축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1인 민원상담 통화량, 친절도 수준, 콜센터의 필요 및 효율성, 참여의사, 인력 구성, 업무매뉴얼 작성 등 1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업무에 대한 전문성 결여로 인하여 민원처리가 지연되거나 상세한 설명에 한계가 있을 것에 대한 문제를 해결코자, 전 직원의 참여와 협조를 구하고, 추후 콜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코자 실시하게 되었다.
현재, “경주시 민원상담 콜센터”는 정보화사업 사전협의 검토 결과, 최신정보기술을 접목하여 민원콜센터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자치단체의 특수성이 반영되어야 하므로 정보화사업 사전협의 검토결과 추진허용을 통보받았다.
또, ASP 구축에 관한 사전규격공개 의견에 따라 제안요청서를 수정 보완하여 조달청에 구축업체를 요청한 상태이며,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였고, 지금은 경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콜센터명칭 공모중이며, 콜센터 사무실, 인력구성, DB구축설명회, 조례제정 등을 준비 중에 있다.

도수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