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경주엑스포 '경산시 문화의 날' 행사 개최

경산시는 오는 1일 오전 10시 2011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천마공연장에서‘경산시 문화의 날’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8월12부터 10월10일까지 개최되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서 전국 15개 광역시·도와 경북도내 23개 시·군의 지역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로 경산시장권한대행 이태암 경산부시장과 경북도의원, 경산시의원, 내빈, 지역주민이 참석한다.
경산시를 대표하는 경산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사)한국삽살개보존회의 삽살개 공연, 자인팔광대 보존회의 팔광대 공연의 식전공연에 이어 11시에는 엑스포조직위원회의 경산시 문화의 날 선포와 환영사, 경산시장권한대행 이태암부시장 인사, 기념품 교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경산시는 공연외에도 ‘경산시 홍보관’을 운영, 대추슬라이스와 대추즙, 포도 등의 시식코너와 특산품과 사진 전시 등으로 관람객에게 경산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한다
경산시를 대표하는 특산물인 대추는 전국 1위의 생산량과 국내에서 생산되는 대추 중 가장 질이 좋고 효능이 뛰어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경산시 관계자는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리는 문화한마당이 경산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경산시민의 자긍심을 펼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수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