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건강한마당 축제 개최

경산시는 1년 동안 추진한 ‘제5기 경산시 지역보건의료계획’ 각 분야 성과 발표와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2011 건강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는 11월 1일(화) 오후 1시 경산시민회관에서 이태암 경산시장 권한대행, 최상길 경산시의회의장, 각급 기관단체장, 건강마을 주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운동, 건강한 미래, 행복한 경산’을 주제로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 건강마을 등 1년 동안 이룩한 성과를 발표하는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오후 1시 경산문화원의 한국고전무용 화관무를 시작으로 오후 1시30분에 개회식이 열린다. 축하공연으로 경산1대학 경호무도학부의 태권도 춤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어 본 행사에는 건강마을의 챠밍댄스, 기공체조, 에어로빅, 요가 등 11개 팀과 유치원생들의 어린이율동, 경산초등학교의 음악줄넘기, 경산여자전산고등학교의 바디펌프 등 1년 동안 갈고 닦은 다양한 운동 발표가 이어진다.

또한, 시민회관 소강당과 복도에 관내 대학과 세명병원, 삼성병원이 참가한 건강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골다공증검사, 심전도검사, 시력측정, 체성분 측정, 암조직 현미경 관찰, 우울증 및 스트레스 검사, 혈압․당뇨  측정, 스포츠맛사지 등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특히, 시 보건소 건강정보 부스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불소도포, 암검진, 치매예방관리 및 정신건강수칙, 맞춤형건강관리사업 등 참석자와 관람객에게 각종 건강정보도 홍보한다.

지역 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경산대추향토산업클러스터 사업단은 대추음식 맛보기 코너와 함께 대구미래대학교 제과제빵학과의 건강
영양빵을 맛 볼 수 있는 먹거리 코너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두 번째로 개최되는 「2011 건강한마당 축제」가 다양한 건강체험과 최신의 건강정보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여 ‘시민이 건강한 도시’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수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