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량읍의용소방대 가을철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진량읍의용소방대(대장 김인수)는 지난 15일 금박산 입구에서 남녀의용소방대원, 진량119안전센터요원 및 읍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철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지속된 가뭄으로 산림이 건조하고 담수량 부족으로 산불발생 가능성이 높아, 산불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산불로부터 보호한다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소방차 등 차량 5대가 동원된 가운데 참석자 모두는 산불예방 어깨띠를 착용한 후 금박산 입구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한 산불예방 홍보 및 금박산 등산로 쓰레기 줍기 등 삶의 춤 운동을 병행 실시했고, 주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가두캠페인을 벌여 산불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인수 대장은 “산불 등 화재로 인하여 주민이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의용소방대원의 임무라며 평소 산불 등의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하고, “등산객과 주민들을 상대로 지속적인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페인에 참석한 김장용 진량읍장은 마을방송을 통한 산불예방 홍보 및 산불감시원을 상대로 한 산불예방 교육 등 산불없는 안전한 진량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수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