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Wee센터, '가화만사성 가족캠프' 실시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세환)에서 운영하는 아동․청소년 전문 상담기관인 상주Wee센터에서는 「가화만사성 가족캠프」프로그램을 ‘백두대간 숲 생태원’에서 10월 15일~16일 1박2일로 실시하였다.
가족캠프 운영팀은 먼저 가족구성원간의 교류단절 및 소통부재를 겪고 있는 가족들 중 네 가족을 선정하였고, 상담활동은 한국드라마치료연구소 이미애 연구원과 박수현 전문예술치료심리치료사를 초청하여‘가족드라마치료’기법을 주로 적용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가족드라마치료’는 심리치료, 교육, 예방, 발달을 목적으로 즉흥극을 활용하는 상담기법 중의 하나로 일정한 대본 없이 등장인물(가족)에게 역할과 상황을 주어 자유롭게 연기를 하게 하여 억압된 가족들의 감정과 갈등을 표출하게 하여 가족 간의 문제를 풀어나가는 심리치료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어머님은 ‘가족캠프를 통해 아이가 어떤 것이 힘들었는지 알게 되었고, 아이가 힘들었던 부분에 대해 몰랐던 것이 미안하다’고 전했다. 또,‘아이들과 한결 가까워 진 것 같고 캠프를 기회로 가족이 좀 더 단단하게 뭉칠 수 있을 것 같다’고도 하였다.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권세환)은 상주Wee센터를 통하여 앞으로도 아이들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이 건강한 가족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기회를 제공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민재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