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문경아카데미, 배선령 STX팬오션 대표이사 초청특강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21일 오후 3시 시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및 공무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9회새문경아카데미 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새문경아카데미 강좌는 배선령 STX팬오션 대표이사가 특별초청되었다. 배선령씨는 경기도 평택 출신으로 연세대학교를 나와 런던시티대학교에서 해운경영을 전공하였다. 2002년 일본도교 사무소장, 2005년 중국 상하이 사무소장, 중국법인장을 역임하며 STX팬오션이 글로벌 비즈니스 체계를 구축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2011년 1월 대표이사로 선임되었고, STX그룹 전체매출의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시가 총액이 약 2조원인 STX팬오션을 이끌고 있는 CEO이다.

‘글로벌 시장 경제와 중국의 위상’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좌에서 배선령씨는 흥미있는 강연내용을 중국법인장으로 근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10월 개최되는 제14회 문경세계정구선수권대회 및 2015 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고 시민 모두가 동참해주기를 당부하며 성황리에 강연을 마쳤다.

한편 이날 진행은 (사)한국농업경영인문경시연합회(회장 전재정)에서 맡아, 참석한 시민들에게 좌석안내와 음료를 제공하는 등 봉사활동을 하였다.

 

 

강민재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