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행복문경 실버체조경연대회 개최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지난 10월 18일(목) 문경새재 제1관문 특설무대에서 문경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문경시지회가 주관하는 『2012 행복문경 실버체조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과축제장에서 열린 실버체조경연대회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1년 동안 운영된 실버체조교실 참여자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기 위한 장이였으며, 또한 건강증진, 저 출산 극복 및 치매 예방과 정신보건의 날 홍보를 함께 전개함으로써 어르신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경연대회에서는 오전에는 동호회 6팀의 발표와 네일아트, 노인우울증 검사, 혈관탄력도 측정, 골다공증검사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펼쳤으며 식전공연으로 한방기공체조를 통해 분위기를 고조시켜 13시 30분부터 공식행사가 진행되었다.

읍면동별 대표 1팀씩 경합을 벌인 경연대회 결과 점촌5동이 금상(1등), 산양면이 은상(2등), 점촌1동이 동상(3등)을 수상하였다. 행사가 끝난 후 경품추첨을 통하여 푸짐한 선물을 드리는 시간도 가져 어르신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앞으로도 문경시는 노인들의 건강에 대한 운동 생활 실천분위기를 확산시켜 노년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강민재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