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9회 산북초등학교 졸업식

2013년 2월 15일 산북초등학교(교장 전제훈)는 한두리관에서 학부모 및 기관장 등 100여명의 내빈들을 모시고 6학년 19명(본교 16명, 분교 3명)은 전통문화교육의 맥을 잇고자 옛날 유생들이 서원에서 졸업할 때처럼 전통 복장차림으로 거행하였다.

교장선생님께서 졸업장을 수여하고, 동창회장님 축사에 이어 학부모 및 졸업생들의 감사 인사에 참석해주신 많은 내빈들과 재학생들은 졸업생들이 더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힘찬 박수와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었다.

한편 졸업생들은 1분 소감을 통해 초등학교 생활을 마무리하면서 아쉬움의 눈물과 새로운 세계로 나아갈 밝은 웃음을 함께 보여주었다.

또한 재학생들은 졸업하는 선배들을 위해 리코더와 오카리나 연주, 카드섹션 등 다양한 축하 공연을 선보였으며, 졸업생들은 댄스, 합창 그리고 부모님과 함께 부른 영어노래 등으로 답하며 졸업의 아쉬움과 즐거움을 하나의 작품처럼 승화시켰다.

전원학교로 탈바꿈한 시골의 작은 산북 초등학교 학생들은 6년 동안 이어져 온 선·후배간의 끈끈한 우정과 선생님들의 따뜻한 사랑 그리고 학부모, 지역민의 각별한 관심에 보답이라도 하듯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해 주었던 아름다운 졸업식을 만들었다.

 

김정건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