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부석면민 윷놀이 대회 개최

영주시 부석면발전협의회(회장 김무영)에서는 2013년 2월 21일(목) 부석면사무소 전정에서 계사년 새해를 맞이해 지역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제9회 부석면민 윷놀이 행사를 개최했다.
발전협의회에서는 지난해 태풍피해를 극복하고 지역 민심을 한 군데로 모아 올 한해에는 모두가 잘살고 화합하는 부석면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하며 푸짐한 먹거리와 다양한 경품추첨, 마을대항 윷놀이, 장기자랑, 가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어른신 등 지역주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뜬바우 풍물단의 흥겨운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부석면 발전과 안녕을 기원하는 풍년기원제는 발전협의회 회장 김우영의 초헌관, 영주시시의회의원 이중호, 부석면장 송재익 아헌관, 이장협의회장 임수경 이장의 종헌관으로 올려졌다.
윷놀이대회는 김무영 부석면발전협의회장의 대회사, 송재익 부석면장의 인사말, 이중호부시의원의 축사, 주요 내빈소개 등 개막행사에 이어 마을별 윷놀이 행사로 치뤄졌다.
마지막 3부는 장기자랑 및 경품 추천을 통해 부석면민 화합한마당 큰잔치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석한 면민들은 중식으로 떡국과 간식으로 돼지불고기, 소고기 등 다양한 먹거리와 푸짐한 경품추첨으로 잔치분위기를 이루었다.
한편 행사를 마친 김무영 부석면발전협의회장은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많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좀 더 알차고 유익한 윷놀이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건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