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환경업무 담당공무원 연찬회 개최

예천군은 24일 오후4시 군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2013년 환경분야의 역점 시책 이해와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본청 및 읍면 환경업무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는 2013년 환경분야 업무 추진 방침시달, 신규 시책의 추진방안, 환경오염 사고 발생시 대응 요령 순으로 교육을 한 후 직원 상호간 토의 시간을 가져 소통하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계기로 마련된 것이다.

특히, 구미시와 상주시에서 발생한 대규모 환경 오염 사고 상황시 신속히 대처하는 매뉴얼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저탄소 녹색 성장 및 자연이 숨쉬는 생태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예천군은 지난해 환경분야에서 구제역 매몰지 사후관리 시군평가 최우수, 그린스타트 실천운동 시군평가 우수, 환경개선부담금 체납액징수 우수 지자체 선정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2012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의 성공 개최는 물론 자차단체 행정업무 추진 평가에서 지방조기집행 전국 대상 등 35개 분야에서 기관 표창 수상으로 상사업비 15억 5천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양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업무담당자들은 지난해 거둔 성과를 밑거름 삼아 군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담당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배포한 교재에는 2013년 환경분야의 전반적인 업무처리 지침을 수록해 역동적인 환경 행정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김정건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