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지방재정 균형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방재정 균형집행의 분위기를 확산하여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균형집행 목표액의 1,293억원을 상반기내에 집행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1월부터 부군수를 단장으로 지방재정균형집행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여 왔으며, 2월 14일 14:00 군청 대가야홀에서 실과소장과 담당이상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균형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목표액 달성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이날 보고회에서 참석한 김상운 부군수는 지난해 경험을 토대로 균형집행에 최선을 다하며,  “건실한 재정 균형집행”과 “주민 불편 해소사업”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시설비, 용역비, 자산취득비 등 집행효과가 큰 사업 위주로 추진하되 긴급입찰 적극활용, 수의계약 확대, 선금제도 활용 등을 적극 활용하여 집행률 제고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였다.

균형집행 목표달성을 위해서 고령군에서는 5천만원이상 주요사업에 대해서 추진실적 보고를 정례화(매주2회)하여 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대책을 강구하고, 부서담당별 책임감을 강화하기 위하여 사업추진 실명제를 운영하는 한편, 추진실적 및 순위를 게시판에 공개하여 부서간 자발적 경쟁을 유도하여 목표액을 초과 달성할 방침이다.

 

김규진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