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 핵심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새마을지도자들의 뉴새마을운동의 이해 및 능력향상에 기여

의성군새마을회(직무대행:박희동)는 2.21(목)-2.22(금) 1박2일 동안 봉양 탑산온천 6층 대강당에서 김복규 의성군수,우종우 의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나현아,이왕식 도의원,군의원들과 새마을지도자읍면협의회장, 부녀회장,문고회장,읍면협의회,부녀회 총무 등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핵심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읍면회장 및 총무들의 사업관리 능력향상과 읍면조직의 효율적 운영을 기하고 SMU 뉴새마을운동에 대한 이해와 실천으로 공정한 사회 행복한 공동체 구현으로 선진인류 국가건설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1일차에는 대구한의대학교 석태식 교수의「글로벌시대 지도자의 마인드 컨트롤」과 경상북도새마을회 이경원 사무처장의「뉴새마을운동과 새마을지도자의 역할」이란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2부 순서로 장용민 단북면협의회장과 박영구 단촌면부녀회장이 자신의 읍면에서 추진하는 특색사업을 다른 읍면지도자들에게 소개하고, 향후 새마을운동의 발전 방향을 발표하는 읍면새마을회운영 우수 사례발표시간을 가졌다. 2013년도 임기만료로 퇴임하는 새마을문고중앙회의성군지부 윤학원회장의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공로패와 기념품을 증정하였다.

 

김정건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