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회 개최

봉화군새마을회(회장: 김창돈)는 1. 9(수) 오후 2시,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남녀새마을지도자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2012 봉화군 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작년 한해 봉화군 새마을운동 추진실적을 종합 평가하고 각종 봉사활동으로 고생한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개최 되었다.

제1부 행사에서는 박노욱 군수를 초빙하여 “2013년 봉화군정 발전방안”에 대한 주제로 특강이 50분간 진행되었으며, 제2부 행사에는 2012 봉화군 새마을운동 성과 영상보고, 시상, 대회사, 격려사, 축사,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날 시상에는 행정안전부장관표창 1명, 도지사표창 4명, 군수표장 5명, 중앙회장표창 4명, 도새마을회장표창 8명, 지회장표창 14명 등 총 36명이 영예의 수상을 하였으며, 새마을운동종합평가 단체부문 최우수상 봉성면새마을회, 우수상 봉화읍, 장려상은 상운면과 재산면 새마을회가 수상하였다.

또한, 봉화군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 협력해 준 내성자원 고기훈 대표에게는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김창돈 봉화군새마을회장은 “이번 2012년 새마을운동 봉화군 종합평가대회는 작년 한 해 동안 일선 새마을현장에서 고생하신 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상함으로써 올해에도 더욱 발전하는 봉화군 새마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새롭게 추진하는 뉴-새마을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선진일류국가 건설에 봉화군 새마을가족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 하였다.

 

김정건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