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농업기술센터, 읍면 순회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봉화군 농업기술센터은 1월 8일부터 1월 25일까지 “부자농촌만들기 농업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201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관내 농업인 대상으로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봉화 관내 10개 읍면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순회교육에서는 우리군 특성에 맞는  품목별 맞춤형 교육으로 어려운 농촌경기불황의 불을 밝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읍면 순회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벼농사와 고추재배 기술교육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어 대부분의 농가에서 재배하는 작물이다 보니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특히 박노욱 봉화군수의 민선5기 군정추진과 연계한 1억 소득농 목표달성,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육성, 영농현장 문제점 해소라는 교육 목표가 지역 농업인의 교육열기에 크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첫날인 1월 8일 봉화읍 농업인 교육에서는 1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200여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교육 열기를 반영하였다.

 이번 교육은 농정시책의 적극 홍보를 통한 농업인 참여 확대와 당면영농현장 문제점 해결의 실천 가능한 교육, 기후변화에 따른 돌발병해충 대응능력 강화, 최근 농촌의 대내외 여건 변화에 대처할 경영혁신 교육과 농촌리더 육성을 위한 마인드 함양 교육에 중점을 두고 추진 할 계획이다.

2013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1월 25일까지 읍면사무소 강당에서 일정별 나뉘어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봉화군 홈페이지(bonghwa.go.kr) 및 농업인육성(679-6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건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