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하게 포항을 알리는‘블로그 기자단’ 2기 모집

포항시, 다음달 11일까지 인터넷 전자 우편으로만 접수

포항시(시장 박승호)는 시의 주요행정에 대해 이해와 관심이 높고, 포항의 다양한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할 시민 블로그 기자단 2기를 다음달 1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평소 블로그를 포함한 SNS 활동이 활발하며, 포항에 다양한 관심과 열정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홍보요원 활동경력자, 사진촬영 및 편집하기, 기사쓰기 능력이 뛰어난 지원자는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이며 선발된 블로그 기자단은 오는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기자단은 시의 주요 정책 뿐만 아니라 축제나 행사 등을 현장취재해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전달하고 숨겨진 맛집, 명소 등 포항의 다채로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자유롭게 취재,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는 시민 리포터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시는 블로그 기자단 활동을 위해 △간담회 및 발대식 △위촉장 수여 △명함 제공 △포스팅된 기사에 대해 소정의 원고료 지급 △연말 우수기자 선발‧표창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한다.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관계자는 “블로거들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시정소식을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포항을 사랑하는 블로거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지윤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