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2년도 지역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포항시 2012년도 지역민방위대장 교육이 남·북구 리·통 지역민방위대장 898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교육은 민방위 업무에 적극적이고 솔선수범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수여와 함께 ‘실전에서 현장에서 생활속 시민과 함께하는 민방위’ 란 주제로 민방위대원 지휘·통솔 및 운영, 교육·훈련지원, 대설, 산불, 재해복구 시 자율참여 등의 임무에 대한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또 북한의 실상과 통일 정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최근 북한의 NLL무력화 시위 및 연말 대선 등 국가안보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통일안보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와 함께 재난재해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가스의 안전사용과 사고예방법에 대한 실기교육으로 참석한 민방위대장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박승호 포항시장은 “민방위대원을 지휘·통솔하는 지역민방위대장의 역할과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크다”며 “각종 재난이나 국가비상사태 때 대응역량을 높이고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포항시는 각종 민방위교육에 민방위대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민방위교육 불참률 제로(Zero)화를 목표로 교육 참석 안내 문자서비스 등 민방위자율 참여 분위기 조성 및 교육안내 홍보활동 등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도수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