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대학원 일월아카데미' 수료식 열려

2012년 제5기 포항시 평생대학원 ‘일월 아카데미’ 수료식이 20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수료생 및 일반시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5기 포항시 평생대학원 일월아카데미는 지난 2월 28일 첫 강의를 시작해 11월 20일까지 첫째, 셋째 주 화요일에 운영, 총 18주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교양, 인문학, 건강 등 분야별 전문가와 교수들을 초빙해 다양한 수업을 진행해 왔으며, 연간 7,0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포항시 대표 평생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올해 교육과정은 테마가 있는 인문학 및 부모교육 중심으로 현장체험학습도 병행하며, 수강생들의 참여 연령대가 더욱 다양해 졌다.

교육과정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KBS 특집 다큐멘터리 ‘꼴찌탈출’ 의 저자 고봉익 교수의 ‘자녀 인성교육 시기’를 비롯해 한동대학교 김영길 총장의 ‘우리 아이교육 이대로 좋은가’ 등이 학부모들에게 호응이 높았다.
이번 수료식에는 전체 수강신청자 중 89명이 수료해 시장 명의 수료증을 받고, 이 가운데 11명이 결석없이 전체 교육과정에 모두 참여해 개근상을 수여받았다.
또 이날 수료식에 이어 한국웃음리더십연구소 권영복 소장이 “내가 웃으면 세상이 웃는다” 란 주제로 시민들에게 웃음과 건강의 연관성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다.  

방진모 포항시 자치행정국장은 “올해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받은 쾌거는 53만 시민들의 높은 평생학습 참여율을 통해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며, “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다양한 요구와 눈높이에 걸맞는 수준높은 프로그램들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도수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