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동 아파트 숲 사이 녹색 나눔숲길 조성

포항시가 북구 장성동 공동주택 밀집지역에 ‘녹색나눔숲길’을 조성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는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10월 복권기금사업에 공모한 결과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녹색사업단으로부터 녹색자금 7억원을 지원받아 숲길을 조성하게 됐다.

사업대상지는 장성동 토지구역 정리지구 내 두산위브아파트~삼도뷰엔빌 구간 대로변 폭 10m, 연장 2km의 시설녹지로, 당초 배수가 잘 되지 않고 토양이 척박하여 수목이 고사하거나 생육이 불량한 경우가 많아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등 시민들의 이용 빈도가 적은 공간이었다.

인구밀도는 높지만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녹지공간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판단에 따라 시는 숲길산책로 및 휴게시설물을 설치해 시민들이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또한 준공기념 표지석 하단부에 우리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필가의 도움으로 감사나눔 문구를 넣어 ‘녹색 나눔숲길’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이 감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감사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시는 앞으로도 도심 곳곳 녹지공간을 확충하고 시민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여 포항시민이 자연과 더불어 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수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