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과학교육한마당 성황리 끝나

지난 18~19일 양일간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이 주최하고 경상북도과학교육원과 포항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2011 경북과학교육한마당 행사가 포항시 포항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작년까지 실시해온 '빅뱅! 과학 꿈잔치'와 '경북과학교육 실적보고회'를 통합하여 과학 축제로 발전시킨 첫 번째 행사로 올 한해 경북 과학교육이 이루어낸 성과물을 전시하고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에게 과학과 세상의 행복한 소통을 느낄 수 있는 과학체험 한마당 잔치로 펼쳐졌다.

18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 개막식에는 이영우 교육감, 박승호 포항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을 축하하는 로켓 발사와 콜라 분수 퍼포먼스가 있었으며, 식전 과학공연으로 경북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의 공명을 주제로 한 과학 쇼와 과학교사 동아리인 APC의 못침대 공연이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주요 행사내용은 Dream 전시 및 시연마당, Amusing 과학체험마당, Fun Fun 과학공연마당 으로 구성되어 포항실내체육관 실내와 40개 야외부스에서 동시에 관람객들을 맞았다.

체육관 실내에서는 경상북도과학교육원 및 23개 시군교육청 발명교실을 중심으로 2011년도 활동 소개 및 결과물 시연이 펼쳐졌으며, 야외 부스에서는 포항지역 학생들이 준비한 흥미로운 과학체험마당이 펼쳐져 이번 행사를 더욱 뜻 깊게 만들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학생, 학부모와 지역민들은 흥미로운 공연과 시연 행사를 관람하고 다양한 과학체험을 즐거워했으며 18~19 양일간 12,000명이 넘는 많은 관람객들로 과학교육한마당 행사는 성황리에 마쳤다.

 

 

도수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