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국비사업 발굴을 위한 세미워크숍 개최

포항시는 29일 포항시청에서 지역산업 발전 및 국가시책사업 선점을 위하여 포스텍을 비롯한 한동대, 포항테크노파크, 포항지능로봇연구소, 포항나노기술집적센터, 포항금속소재진흥원, 포항가속기연구소, 포스텍생명공학연구센터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3 국비사업 발굴을 위한 Semi-Work Shop’을 개최했다.

포항시 최고의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여 에너지, 신소재, LED 등 신성장사업 발굴에 대한 의견을 나눈 이 날 Semi-Work Shop은 내년 지방자치단체별 주요 사업 윤곽의 공통점이 미래 신성장동력산업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이번 Semi-Work Shop을 계기로 국가산업시책에 부합하는 참신한 신규과제를 발굴, 국책사업화를 서둘러 지역산업의 재도약 방안을 모색하는 등 상시 Working Group을 운영해 포항의 미래산업 비전 및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국책사업 발굴의 방향을 제시하기로 했다.

Working Group은 포항TP를 중심으로 대학 및 연구기관이 참여하는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분기별 과제발굴 보고회를 개최, 추진상황을 보고하는 것으로 운영키로 했으며, 구성원은 지명도 위주에서 탈피해 시정에 관심과 참여율이 높은 젊고 실질적인 활동이 많은 실무전문가 위주로 선정할 예정이다.

 

 

도수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