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우수기업 유치 및 투자자 발굴을 위한 워크숍 개최

포항시는 지난 10일 수도권 포항시투자 유치자문관 7명과 함께 국내․외 우수기업 유치 및 투자자발굴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수도권 포항시투자유치자문관들은 이날 오전 포항시가지 우회도로 완전 개통식에 참석해 현황설명 청취 및 자전거 체험 행사에 참여한 후 오후에는 박승호 포항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박승호 포항시장은 “포항시가지 우회도로 완전개통으로 물동량의 원활한 수송로가 확보돼 물류비 절감과 교통소통에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지난 12월 5일 지식경제부에서 발표한 2011 투자유치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포항시가 2위를 차지한 것은 전국에서 투자유치 서비스 질과 기업투자유치환경이 최고라는 것이 증명된 것이므로 투자유치자문관들이 우수기업 유치 및 투자자 발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수도권 투자유치자문관인 고종호 미국 필로스테크놀리지스 회장은 “포항은 각종 사업인프라와 기업이 투자할 수 있는 환경여건이 전국최고인 만큼 투자자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수도권 투자유치자문관들은 각자 사업영역에서 포항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방안마련을 위해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기업유치 및 투자자를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김규만 포항시 서울사무소장은 “포항이 기업하기 좋은 각종 인프라가 전국에서 최고인 만큼 투자유치자문관들의 활동에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도수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