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읍 주민자치위원회, 북영덕농협 교육발전기금 기탁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연말연시에도 지역인들의 교육에 대한 사랑이 식지 않고 기탁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영덕읍 주민자치위원회와 북영덕농협에서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를 찾아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영덕문화체육센터 내에 위치한 영덕읍 주민자치위원회는 2005년 설립되어 찾아가는 노인복지, 주부가요교실, 홈패션과 리폼창업반 등 군민과 함께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역 행사인 블루로드 달맞이 여행에도 음료 무료봉사를 하는 등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신선대 위원장은 “좋은 환경에서 자라는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는 법이다. 교육도 마찬가지라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교육환경개선사업에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다.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가 교육개선사업을 위해 기탁금을 써주기 바란다.”며 기탁 소감을 밝혔다.
병곡면에 위치한 북영덕농협은 조합원과 함께하는 상생농협건설을 목표로 삼고 조합원들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초에도 오백만원의 영덕군교육발전기금을 쾌척하였고 직원들이 CMS 정기기탁에 참여하는 등 지역 교육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김동섭 조합장은 “조합원과 군민들의 애정으로 우리 농협이 더욱 발전할 수 있었다. 이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하여 더불어 잘 살수 있는 영덕, 우리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영덕이 되었으면 한다.”며 기탁의 뜻을 밝혔다.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김병목 이사장은 “항상 군민과 함께하는 여러 사회단체, 지역기업들이 있어서 든든하다. 여러분들의 응원에 더욱 힘을 내어 교육여건개선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