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악시오나社, MOU 체결

영양제2풍력발전단지 950억원 추가 투자....최대풍력발전단지조성

영양군수(권영택)는 9일 경상북도청에서 경상북도지사와 함께 스페인 악시오나社와 영양제2풍력발전단지 조성에 따른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날 체결된 협약내용은 악시오나社는 1차단지 우리군 맹동산 일대 1800억 투자에 이어 석보면 칠성봉 일대 영양제2력발전단지조성을 위하여 950억원을 추가로 투자하기로 확정 하였고,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 투자하기로 하였다.

또한, 우리군과 경북도는 각종 인,허가사항 등 행정적인 지원을 신속히 처리하여 사업에 조기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악시오나社는 풍력발전단지조성에 따른 우리군 지원사항으로는 발전단지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인력채용시 우리군 지역주민 우선 채용 하고 채용에 필요한 전문기술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하도록 하였으며, 풍력단지 주변지역 지원사업 지원과 발전단지를 공동개발 하여 관광객 유치 등 지역발전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하였고 무엇보다 우리군 지역인재육성 및 장학사업에 적극 참여하기로 하는 등 지역주민과 발전회사 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편, 권영택 영양군수는 현재 운영중인 악시오나社 1차단지 41기와 2차단지 19기 및 STX에너지(주) 20기 등 2014년도까지 총 80여기가 설치완료 될 예정으로 이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풍력발전단지가 설치되어 이를 효과적으로 이용,개발하여 지역경제활성화 및 우리군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악시오나 영양제2풍력발전단지는 2.0㎿발전기 19기를 설치하여 년간 10만㎿의 전기를 생산되며 이 양은 년 3만여가구가 사용할 수 있고 2012. 5월에 착공하여 2014년 6월부터 상업운전을 개시 할 예정이다.

 

 

강민재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