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영재학생 우주․생태 체험 실시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우진하)에서는 26일 관내 초․중 학교단위 영재학급 3개반 60명이 참가한 가운데 예천 우주천문센터와 예천 곤충생태 체험관을 방문하는 1일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청송교육지원청에서는 7월 25일에서 7월 30일까지 수학, 발명, 과학반의 영재캠프가 실시되고 있으며 60명의 학생이 영역별 집중수업과 체험중심의 영재교육을 받고 있다.
이날 체험학습은 3개 반의 연합활동으로 이루어져 우주과학의 비젼을 바라보며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고자 계획되었다.

예천 우주천문센터에서는 천체체험으로 천체투영실에서의 밤하늘 별자리 관찰, 천체 관측기를 통한 해의 모습을 체험하였으며 우주환경체험으로는 직접 기기를 타고 가상 우주체험을 할 수 있는 우주자세제어체험, 달 중력체험, 가변중력체험 등을 하였다.
곤충생태 체험관에서는 실제 곤충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 생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많은 곤충들의 생활모습과 그 특징을 살펴보았으며, 직접 유충을 만져가며 이것을 가정에서도 기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유충 기르기 체험을 하기도 하였다.

진보초등 5학년 서민정은 “우주환경체험이 너무 재미있었다. 특히 달 중력체험은 TV에서 우주인의 모습으로만 보았는데 실제로 체험함으로써 달에서의 내 몸 상태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하였다.

 

 

강민재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