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체험활동 수업발표회

청송 이전초등학교(교장 김영욱)에서는 12월 4일(화) 부동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지역과 학교가 하나로 어우러진 2012 이전 이전교육활동 발표회 및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수업시간, 돌봄교실, 창의적 체험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의 결과물인 도자기, 한지 공예, 아이클레이, 포토앨범, 우드버닝 등을 전시하여 학생들의 미적능력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평소 무용시간에 배웠던 춤, 음악시간에 배웠던 기악합주, 합창, 돌봄교실에서 배운 오카리나 연주 등 학생들의 소질을 계발하고 창의성을 증대시키는 다양한 공연을 준비하여 선보임으로써 그간 운영해온 알찬 교육과정의 성과를 엿볼 수 있었다.

특히 이번 발표회에는 학교와 지역 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장소도 학교에서 면사무소 회의실로 옮겼으며, 참석대상도 학부모님뿐만이 아니라 경로효친을 몸소 실천하고자 학구 내에 계시는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학생들의 끼와 재주를 감상하시게 하였다. 매 공연마다 학생들의 열정적인 무대로 박수가 끊이지 않았으며 끝까지 함께하는 흥겨운 자리가 되었다.

학부모님들은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이 하나되어 함께 웃으며 즐기는 정겨운 발표회였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아이들의 재롱을 보신 어르신들도 전교생이 24명밖에 되지 않는데도 어쩜 재미있게 잘들 하는지 너무 기특하고 귀여웠다고 말씀하셨다.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교육가족 모두가 노력할 것이다.

 

 

 

강민재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