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담당공무원 고객만족 교육 실시

“시민이 행복한 경주만들기”를 위한

경주시는 “시민이 행복한 경주만들기”를 위한 주제로 3월 7일, 8일 양일간경주 켄싱턴리조트에서 민원담당공무원 100명(1일 50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CS)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대욕구에 부응하는 마인드를 구축하고, 평소 업무 추진과정에서의 불만 민원사례분석으로 자기반성과 성찰을 통한 최고의 감동서비스 제공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교육은 「행정서비스의 이해와 마인드 향상」, 「사례분석과 성격유형별 검사를 통한 민원담당공무원의 적합한 응대기법」, 「행복한 민원담당공무원이 되기위한 방법」, 「시민이 행복한 경주만들기를 위한 민원행정서비스 발전방법 및 방향제시」, 「감동주는 행정서비스 달성을 위한 실천방법」의 순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시민을 만나는 최초 접점인 민원창구”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시민이 주인이라는 의식을 가지고 최고의 행정서비스제공 의무감 고취로 시민에게 무한 감동을 줄수 있는 실무능력의 향상과 민원담당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박지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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